相爱相杀

[190718/일요신문] ‘은퇴 카드’ 꺼낼까? 이세돌 vs 기사회 정면승부 들여다보니… 본문

스크랩

[190718/일요신문] ‘은퇴 카드’ 꺼낼까? 이세돌 vs 기사회 정면승부 들여다보니…

교선생 2019. 7. 19. 13:04

 

“뭘요?” 마치 아무것도 모른다는 천진난만한 표정이었다. “아직도 기사회에서 탈퇴했다는 생각은 그대로인가요?”라고 되물었다. 그는 피식 웃었다. “아 그거요? 뭐 새삼스럽게 당연한 걸 물어보세요.” 그제야 가던 걸음을 멈추고, 심드렁한 표정으로 담배부터 하나 입에 물었다. 잠시 이야기를 하겠다는 의사표시다. “정관에 관한 뉴스는 읽었어요. 대회에 나오지 말라고 해도 이미 은퇴를 기정사실로 한 제게는 별로 상관없는 문제죠. 저도 바둑인이니 관심을 가져야겠지만, 이미 제삼자예요. 앞으로 승부를 계속할 후배들이 더 중요하게 생각할 문제죠.” 

 

http://ilyo.co.kr/?ac=article_view&entry_id=341609

Comments